교통사고 후유증

교통사고 후유증

교통사고

교통사고는 우리 몸에 무리한 충격이 돌발적으로 가해지기때문에 심하지 않은 경우라도 타박상, 인대파열 골절등의 물리적인 손상과 함께 어지러움, 구역감, 두근거림, 냉감, 소화불량, 집중력저하등의 내적,정신적손상을 동반 합니다.
교통사고후유증은 사고직후는 나타나지 않다가 일반적으로 2~3일 이내에 길게는 2,3개월 후에 나타나기도 하므로 자고 일어난 다음날부터 주위깊게 몸상태를 관찰하면서 이상증상이 나타나면 조기에 치료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충격으로 혈액순환에 장애가 생기게 되고 어혈이 생기면서 시간이 지나면 목, 어깨, 허리등이 뻣뻣해지고 통증을 유발시키며 어혈이 몸의 신경과 혈관의 흐름을 저해하여 전체 경락의 기혈순환을 막아 육체적 정신적 후유증을 유발합니다.
교통사고 후유증은 많이 나타나는 증상으로는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뒷목,팔,다리, 허리등 몸이 뻐근해지는 근육통
둘째 몸이 무겁게 느껴져 움직임이 원활치않은 무력감
셋째 저림현상
넷째 두통,어지러움,이명등의 자율신경 이상증상
다섯째 심장 두근거림 불안증 집중력저하
여섯째 사고직후 자고나면 심하게 붓는 부종현상

교통사고한방치료

위와같은 증상은 눈에 보이거나 검사상으로 이상이 발견되지 않더라도, 사고 당시의 물리적 충격으로 인해 속으로 병이 드는 경우 입니다.
또한 정신적 충격 등으로 사고 후 심리적인 불안 증세로 고생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와 같은 증상들을 다스리는 데는 한의학적 치료법이 우수합니다.
한방의 탕약, 침, 약침치료, 부항치료, 추나요법, 한방 물리치료등의 요법은 후유증 없는 치료를 약속합니다.

좀더 자세한 치료방법을 알고 싶으시면 "통증클리닉/통증질환 한방치료"를 참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