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크는 음식

키크는 음식



○ 골고루 먹자
어느 특정한 음식을 싫어하는 것이 아니라, 채소 종류 전체, 생선 전체 등 식품군 전체를 싫어하는 것은 키를 크지 않게 합니다.
우리가 먹는 음식이 우리의 몸을 만드는 재료가 됩니다. 자기가 먹는 음식물로 영양소가 충분히 공급되어야 합니다.

○ 단백질 공급을 충분히 하자.
편식과 폭식(지나치게 많이 먹는 것), 한 가지 음식만 먹는 다이어트를 자주 하는 것은 키가 크는데 필요한 재료인 영양의 불균형과 에너지의 부족을 가져오게 됩니다.
○ 채소와 해조류를 많이 먹자
단백질은 뼈와 근육을 이루는 주요 성분으로, 몸을 자라게 하고 피와 살을 만들고 병에 대한 저항력을 높입니다.
그러나, 단백질을 섭취한다고 육류를 너무 많이 먹게 되면, 육류 속의 지방도 같이 과다하게 섭취되어 비만이 되므로 얻는 것보다 잃는 것이 훨씬 많게 됩니다.

○ 맵거나 짜게 먹지 말자
과일에는 비타민이 많다고 하여 과일을 무조건 많이 먹는 경우가 있는데, 과일 속에는 당분도 많기 때문에 지나치게 먹으면 체중과다가 될 수 있습니다.
영양적으로 보더라도, 채소와 해조류에는 과일보다 훨씬 많은 비타민과 무기질이 있습니다. 배추나 무 속에는 오렌지보다 몇 배나 많은 비타민이 들어 있습니다. 그리고, 알레르기성 피부를 가진 아이들에게는 과일이나 과일쥬스 속에 들어있는 자극적인 성분들 때문에 병을 더 악화시킵니다.

○ 골고루 먹자
맵거나 짜게 먹지 말자

○ 당분이나 지방이 많이든 음식을 피하자
밀가루, 빵, 국수, 피자, 라면, 기름진 고기 등의 고지방, 당질 식품을 많이 먹으면 성장호르몬 분비를 억제하고, 키가 크는 대신 뚱뚱한 아이를 만들어 버립니다. 비만은 성장호르몬의 분비를 억제하여 키의 성장을 가로막는 커다란 장애물이 됩니다.

○ 골고루 먹자
청소년들의 경우 몸 속에 지방이 쌓이면 성숙을 자극하여 사춘기가 2~3년 빨리 시작됩니다. 이렇게 사춘기가 빨리 시작되면 그만큼 더 성장판이 닫혀서 키가 자랄 수 있는 시기도 2~3년 짧아집니다. 그래서, 청소년의 비만은 키가 자라는 것을 가로막는 나쁜 결과를 낳습니다.

○ 인스턴트 식품을 먹지 말자
라면, 즉석음식, 통조림, 햄버거, 햄 등 인스턴트 식품은 제조, 유통과정에서 식품이 지닌 원래의 영양소가 파괴되고, 또 여러 가지 화학적인 첨가물을 사용하므로 정확한 성분을 알 수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 패스트푸드는 대부분 동물성 지방을 많이 포함하고 있어서 비만을 일으키는 원인이 됩니다.

○ 즐겁게 식사하자
즐겁게 식사를 해야 소화액 분비가 왕성해지고 영양분의 흡수가 잘 됩니다. 아무리 풍성한 식단이라도 식사시간이 스트레스가 되면 소화 기능이 떨어질 뿐만 아니라 먹은 음식물이 제대로 대사가 되지 않아 노폐물만 쌓이게 됩니다.
이왕이면 식사시간이 유쾌하고 기분 좋은 대화를 갖는 시간이 되도록 해야 합니다.

키크는음식

인스턴트 식품, 정제 및 가공식품, 햄버거, 피자, 햄, 소시지, 케이크, 설탕이 첨가된 과일 통조림, 인공 재료가 첨가된 음료 및 과자 종류, 특히 비스킷과 초콜릿등 커피, 탄산 음료(콜라, 사이다, 환타 등), 엿, 설탕물로 양봉된 꿀, 모든 사탕, 빙과류, 아이스크림 등 설탕이 첨가된 식품, 라면, 자장면, 국수, 칼국수, 수제비, 우동, 설탕이 들어간 모든 빵과 양과자는 성장에 방해가 됩니다

체질음식

○ 태음인
순환이 잘 되지않고 습이 많은 체질이어서 음식물도 조금은 자극적이고 매운것도 괜찮은편입니다. 생선회나 생채소류를 많이 복용하면 순환에 방해가 일어나 잘 붓게 되고 대변이 쉬원하지않게 됩니다

○ 소음인
속이 냉하고 기가 부족하기 때문에 속을 따뜻하게 해주고 양기를 도와 주는식품을 위주로 복용하는것이 좋습니다.위장기능이 좋지 못하여 평소음식으로 인한 탈이 잦기 때문에 스스로 체질에 맞지않는음식을 잘 알고 있는경우가 많습니다.

○ 소양인
평소 위장기능이 좋고 탈이 적은편이어서 폭식과 과식을 하는 습성이 있는경우가 많습니다. 속에 열이 많기 때문에 맵고 자극적인 음식을 복용하면 다른체질에 비하여 속쓰림이나 위염이 쉽게 발생합니다. 때문에 맵고 자극적인 음식을 멀리하고 수분함유량이 많은 음식을 가까이 하는 습성을 들여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