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약아

면역력 허약

비염아

면역기능이란?

면역기능은 감염 등으로부터 우리 몸을 보호하는 기능을 말합니다. 이는 몸에 원래 내재된 면역과 적응에 의해 만들어진 면역 기능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면역기능이 중요한 이유는 우리 몸에 유해한 외부 물질이나 비정상적으로 변형된 세포들을 인식하고 그것들을 제거 함으로써 사람이 살아가는데 건강한 몸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줍니다.

잦은 항생제 사용은 면역력 약화 주범

바이러스에 대한 면역력을 키우는 가장 좋은 훈련법은 치명적이지 않고 약한 바이러스에 의한 질환은 약 없이 이겨내는 것 입니다.
보통 우리 몸에 감기바이러스가 들어오면 면역체계가 작동을 합니다. 콧물·기침이 나고, 목이 붓고 아프며, 열이 납니다.
이러한 증상은 우리가 바이러스로부터 대항하는 과정 동안에 나타나는 면역반응 으로 스스로 이겨내기 위해서 우리 몸은 전쟁을 치르고 있는 것입니다.
특히 어느 정도의 발열은 면역력을 활성화시키는 바람직한 증상입니다.
그러나 항생제를 투여하고 해열제로 열을 떨어뜨리면 면역세포들은 오합지졸이 되고 결국 면역력은 키울수 없게 됩니다.
그렇게 되면 면역력 저하로 인해 추후 스스로 바이러스를 이겨내는 힘 또한 약해질 수밖에 없을것 입니다.

치료만큼 중요한 것이 평상시 건강상태 유지

치료만큼 중요한 것 중 하나는 바로 평소의 건상상태를 최상으로 유지하는 것입니다.
한의학에는 양생법(養生法)이라고 있습니다. 양생은 인체 내의 저항력과 항병력을 키우는 것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구체적인 방법으로 평상시의 식생활을 중시해서 건강에 도움이 되는 음식으로 보양을 하고, 생활 속의 적절한 운동을 통하여 신체를 단련하고, 심신을 안정시켜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미리 병들기 전에 병을 예방하는 예방하고 면역력을 강화시키는 (한)약물을 복용하는 것입니다.

정기 보충

또한 한의학에서 중요시 되는 이론 중에 하나로 인체 내의 정기(正氣; 항병력 혹은 저항력)가 충만하면 외부로부터 사기(邪氣·바이러스·세균 등)가 침범할 수 없다는 말이 있습니다.
이는 질병을 일으키는 주체는 외부에 있는 것이 아니라, 인체 내부의 면역력에 있다는 것입니다.

건강아

질병을 일으키는 바이러스나 세균이 인체에 침입을 한다 할지라도 인체의 저항력을 키워 놓는다면 쉽게 이겨낼수 있다는 말입니다.
인체 내부의 면역력을 강화 시켜 놓으면 감기뿐 아니라 어떠한 신종 플루, 어떠한 감염이라도 막을수 있는 최상의 방법이자 최상의 치료법 입니다.

한방치료를 하자

이제
감기를 자주 앓는 아이
비염으로 고생하는 아이
감기만 들리면 중이염으로 고생하는 아이
편도선염을 자주 앓는 아이
만성 축농증 알러지 아토피로 고생하는 아이
이런 아이 라면 항생제 치료를 중단하고 정기를 보충하고 충만히 하여 스스로 병을 이겨 낼수 있는 면역력을 기르는 한방 치료를 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