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MP인증 한약재

좋은 약재란 ?

정품사향

경옥고나 공진단을 만드는 곳은 약재의 품질에 대하여 대단히 민감합니다. 이유는 좋은 약에는 당연히 좋은 약재를 써야하기 때문 입니다.
좋은약이란 어떤 약일까요? 정재영한의원이 생각하는 좋은약은 객관적으로 품질이 인증되어 안전성과 효능을 보증받은 약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럼 현재까지 한약재를 가장 객관적으로 안전성과 효능을 보증 받을수 있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바로 GMP라는 제도입니다.

매일경제 용어사전에는 GMP를 다음과 같이 설명하고 있습니다.
GMP란 의약품조제업자가 우수 의약품의 조제 및 품질관리를 위하여 준수해야 할 사항. 미국 및 유럽의 경우, 의약품이 안전(safety), 확인(identity), 효능(strength), 품질(quality), 순도(purity)라는 특성별로 기준에 적합하게 생산되고 있음을 보증하기 위하여 생산, 공정, 포장, 및 보관 등과 같은 조제, 관리에 사용되는 방법에 대한 법적 요건을 GMP라고 정의한다.
GMP 한국은 원자재의 구입으로부터 조제, 포장, 출하에 이르기까지의 생산공정 전반에 걸쳐 충분한 조직적 관리하에 의약품을 생산하는 체제를 확립하기 위하여 필요요건을 규정한 것이 GMP라고 정의하고 있다.

이것 보다 더 객관적으로 품질을 인증받고 안전성과 효능을 보증 받을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정재영한의원은 KFDA(식품의약안전처)의 검사로 진품이 확인된 정품 사향만 사용합니다.
정재영한의원은 KFDA(식품의약안전처)의 검사로 정식의약품으로 확인된 정품 녹용만 사용합니다.
정재영한의원의 경옥고는 정품 국내산 6년근 인삼만 사용합니다.
정재영한의원의 경옥고 및 공진단에 들어가는 모든 한약재는 100% GMP인증 한약재만 사용합니다.